(재)경기도가족여성연구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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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FWRI 고객헌장
GFWRI는 경기도 출연연구기관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기관운영의 투명성을 제고하기 위하여 경영내용을
공시하겠습니다.
GFWRI는 고객의 의견을 반영한 사업계획 수립 및 고객중심의 사업 운영을 통해 고객 최우선 경영을 실천하겠습니다.
GFWRI는 고객의 편에서 생각하며 고객이 원하는 서비스 환경을 만들고 제공하겠습니다.
GFWRI는 고객이 필요로 하는 연구 및 교육정보와 지식을 신속하고 정확하게 전달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GFWRI는 고객의 의견을 소중히 듣고 그에 반응하여 고객에게 만족을 드리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우리는 이와 같은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서비스이행표준」을 만들고 이를 성실히 지킬 것을 선언합니다.
경기도가족여성연구원 임직원 일동

서비스 이행표준
  공통이행표준
  [고객이 방문하시는 경우]
  고객이 방문하고자 하는 담당자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각층 복도 사무실 입구에 직원 안내도를 설치하고 직원 좌석에 명패를 부착하겠습니다.
  방문하시는 고객에 대한 인사는 방문자가 부담이 안가도록 가볍게 일어나 정중하게 맞이하겠습니다.
  내방고객이 10분 이상 기다리지 않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담당자가 자리를 비웠을 때에는 다른 직원이 그 일을 대행하여 처리할 수 있도록 하고, 담당자가 꼭 있어야 하는 경우에는 담당자에게 용건을 전달하여 20분 이내에 고객께서 원하시는 방법으로 연락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고객께서 필요하신 경우에는 사무실의 복사기, 팩스, 전화기 등을 편리하게 사용하실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고객께서 용무를 마치고 돌아가실 때에는 우리 원에 대해 좋은 이미지를 가지고 가실 수 있도록“감사합니다. 안녕히 가십시오”라고 정중히 인사하겠습니다.
  [전화로 문의하시는 경우]
  전화를 주신 고객에게는 벨소리가 3회 이상 울리기 전에 신속히 받겠으며, 친절한 인사와 함께 담당자의 소속과 성명을 밝히겠습니다.
  고객의 문의상담내용에 대하여는 가급적 쉬운 용어를 사용하며 성실하게 답변하겠습니다.
  담당자가 부재중인 경우에는 용건을 메모하여 전달하고, 복귀 즉시 고객에게 전화를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자료 확인 등으로 즉시 답변하기 어려운 경우에는 고객의 전화번호와 이름 등의 인적사항을 확인 한 뒤 1시간 이내에 답변을 드리겠습니다.
  잘못 걸려온 전화도 친절히 답변하고 고객이 원하시는 관련부서를 알려드려 불편함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온라인으로 문의하시는 경우]
  홈페이지를 통해 본원의 서비스에 대한 최신정보를 자세하게 소개하여 고객이 쉽게 정보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본원 홈페이지에 질문을 올릴 수 있는 코너를 만들어 3일 이내에 회신하고, 대처 기간이 필요한 내용에 대해서는 전화 등을 통해 안내를 드리겠습니다.
  정기적으로 홈페이지 설문조사를 실시하여 고객의 수요를 앞서는 연구 및 행정 서비스가 제공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인터넷을 통해 대처 가능한 업무를 지속적으로 개발하여 고객에게 최고의 서비스가 제공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업무별 이행표준
  업무별 특성을 감안한 서비스 제공을 통해 고객에게 먼저 다가가는 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기관 대표전화 220-3900)
부서 업무내용 제공서비스 대표전화
연구사업본부 경기도 가족, 여성, 다문화, 보육,
아동/청소년 등에 대한 연구 및 현안대응,
경기전문여성DB, 언론홍보
연구사업관련 자료,
대외협력사업 및
홍보 관련 자료
031-220-3922
031-220-3977
성평등사업부 공무원 성인지력 향상교육,
가족여성정책 관련 전문역량
강화교육, 강사은행
교육사업관련 자료 031-220-3931
성별영향분석평가센터 경기도 성별영향분석평가 및
성인지예산 컨설팅
성별영향분석평가 등
컨설팅 관련 자료
031-220-3933
경영기획실 이사회, 제규정, 경영평가, 인사, 회계
및 계약
연구원 경영관련 자료 031-220-3900
  고객의 소리를 처리하는 자세
  정기적인 홈페이지 이용실태 및 개선요구사항 조사를 통해 고객들이 원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홈페이지에 고객의 소리(Q&A) 코너를 만들어 고객의 문의사항에 대해서 귀를 기울이겠습니다.
  고객의견 제출 또는 연락주실 곳
    - 16207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경수대로 1150(파장동) 경기도가족여성연구원 경영기획실
    - 전 화 : 031-220-3900
    - 팩스 : 031-220-3969
    - 인터넷 : www.gfwri.kr → 고객의 소리[퀵메뉴]
  잘못된 서비스에 대한 시정조치
  본원 직원의 불친절이나 서비스 결과에 대한 불만을 지적하신 경우 연락받은 즉시 사과하고 잘못을 바로잡도록 하겠으며, 고객의 요구사항을 최우선으로 처리하여 드리겠습니다.
  정해진 기간 내에 고객의 질문사항에 대해서 회신 하지 못할 경우 고객에게 언제까지 연락을 드릴 수 있는 지에 대한 연락을 드리겠으며, 그래도 해결이 안 될 경우에는 담당 직원에 대해서 주의 등의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서비스에 대한 평가
  본원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해서는 매년 1회 고객만족도 조사를 실시하여 그 결과를 홈페이지에 공표하겠습니다.
  고객만족도 조사 결과를 토대로 잘못된 점들을 시정하여 더욱 질 좋은 연구서비스 및 행정서비스가 제공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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